티스토리 뷰

반응형

과천지식정보타운 관련한 뉴스는  부동산관련검색에서언제나 최상위를 기록할 정도로 관심도가 높은곳이죠. 물론 과천지식정보타운의 아파트분양 관련한 관심도가 월등하지만기업주들에게는 회사의 미래동력 발판으로서 분양을 받을 수있느냐 없느냐에 아파트보다도 더 많은 관심을 갖는 곳이 바로 이곳 과천지식산업센터입니다.

이는 판교테크노밸리 를 능가할 벤처기업단지로 평가되는 지식기반용지내에 사옥을 마련하고자 하는 기업들이 많았고 3년전 토지분양과 올해3월 토지분양을 통해 유명중견기업의 과천사옥이 결정되었습니다. 2 토지분양과 관련해서는  역시나 35:1이라는 엄청난 경쟁률을 기록한바 있는데요 이번에 1블럭에  엠케이전자,다원녹화건설등의 다수 컨소시엄 기업들이 낙찰이 되었고 4-7블럭에서는 광동제약으로 최종 결정이 되었습니다.

우리나라 방송관련기업이 집중되어 있는 상암디엠씨와 판교테크노밸리도 기업 과천정보지식타운 처럼 우수기업 유치를 위해 토지를 싸게 공급 하는 대신 10년매매제한 및 임대비율제한 조건을 내걸고 분양을 했기 때문에 일반 개별기업이 입주할 수있는 부지는 아주 한정적으로 공급되었습니다. 과천지식정보타운 지식산업센터 3블럭 부지 오늘 소개할 과천지식정보타운3블럭 용지의 과천상상자이타워 는 과천지식정보타운8블럭의 디테크타워에 와 더불어 과천지식산업센터 가 들어설 수있는 과천지정타 에서 단2곳뿐곳입니다.

3년동안 저를 믿고 기다려주신 모든 사업주분들께 만족스러운 결과를 드리지 못해 우선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다만 초기 접수를 하시고도 과천지식산업센터에 대한 가치를 저평가하고 계약을 포기한 사업주분들은 향후 땅을 치고 후회할 상황이 된듯 하구요, 안타깝게 소식을 늦게 접해 늦은 접수로 원하는 호실을 분양받을 수없었던 분들께는 위로의 말을 전해드립니다.

당사는 과천상상자이타워 공식 분양업무 참여사 로 선정 되었기에 엄청난 경쟁률속에서도 전부는 아니지만 저를 믿고 기다려주신 고객분들께 보다 좋은 결과를 가져다있다 판단됩니다. 비록 이번에는 좋은 결과를 드리지 못했지만 준공때까지 계약자들의 사정변경이 분명히 있을 수밖에 없으므로 분양가격보다는 높은가격에 매매를 할 수밖에 없겠지만 준공때 보다는 낮은 가격으로 후회없는 매매물건을 곧 마련하여 연락드리겠습니다. 

과천지식정보타운내에서 관악산이 끌어안고 있는 형상아래 숲과 자연이 어우러진 친환경 단지가 조성될 예정인 과천상상자이타워는 현재 과천지정타 에서 단2곳 지식산업센터분양 공급 용지중에서 8블럭은 역대급 까다로운 조건의 사전의향서 접수 절차에도 불구하고 수십배의 수요가 몰림에 따라 깜깜이 분양에도 불구하고 초기 프리미엄이 100만원 안팎에 거래되었고 지금은 150만원내외의 호가를 기록중이라는 소식입니ㄷ다. 

과천지식정보타운 은 단순한 베드타운이 되지 않도록 일자리가 있는 도시를 추구하기 위해 아파트용지외에
총12개의 기업용지를 토지조성원가 정도의 저렴한 토지공급으로 이미 토지분양 단계부터 로또분양이라고 소문이 났던곳입니다. 12개용지는 기업사옥과 과천소재기업을 대상으로 하거나 산학연구단지등 여러 용도에 맞게 토지를 공급하기 때문에 사옥을 건설할 정도는 아닌 우수중소기업의 과천지정타 입주에 한계가 있을 수밖에 없어 용지중 3블럭과 8블럭에 지식산업센터를 건설하여 많은 중소규모 기업들이 입주를 할 수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지시산업 신1번지를 표방한 과천지정타는 강남테헤란밸리, 판교테크노밸리, 광교테크노밸리를 잇는 지식산업센터 클러스터의 새로운 중심이며 잘 갖춰진 도로망과 신설지하철여  GTX, 신설 지하철 노선의 계획은 물론 쾌적한 주거 및 문화를 누릴 수있는 공공주택지구가 단지내건설되며, 국내 유수의 벤처기업들이 입주함에 따라 집적효과에 따른 시너지창출이 가능합니다.


이에 걸맞는 수요가 폭발적인 과천정보지식타운인데요, 기업 중심도시 강남과 가장 가까운거리에 입지해 있고 벤처최대집적단지 서울디지털산업단지와 우수 벤처기업집적단지 판교테크노밸리를 가장 빠르게 접근할 수있는 입지를 갖고 있습니다. 관악산아래 평지에 넓게 자리잡은 부지는 주거와 기업 명당지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지식산업센터 용지는 단2곳, 한정된 공급으로 시세상승은 물론이고 향후 임대사업시 수요가 폭발적이라 예상이됩니다. 이를 입증하듯 지난 3월 5개필지 잔여용지 입찰에 청약한 업체가 175개에 달해 1:35의 높은 경쟁률로 마감이 되어 이곳 당첨기업들은 로또분양 이나 다름없다는 의견이 지배적입니다.

이곳 3블럭과 8블럭을 제외하고는 모두 기업용지인 실질적인 오피스라고 볼 수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업사옥용도여서 필수 편의시설을 제외하고 설치가 불가능 하지만 과천지식산업센터 3블럭 처럼 상업시설도 상당비율 공급을 하는 지식산업센터는 경쟁력이 높을 수밖에 없는데요, 무엇보다 오피스에 비해서는 비교적 적은 평수로 공급이 되어 다양한 유닛선택과 확장이 가능하며, 융자비율이 높아 레버리지 효과를 극대화 할 수있어 임대시 임대수익도 최상급 수준을 예상해 봅니다.

과천상상자이타워 토지 낙찰 컨소시엄 참여기업중 KT&G가50%이상지분을 갖고있고 일부층을 사옥으로 사용할 예정이어서 실제 공급규모는 전체면적의 55%수준에 불과하고 8블럭이 대형평형 위주로 공급된 반면 이곳에서는 주로 전용27평안팎과 일부 14평안팎의 대중적인 평수로 공급을 하였기 때문에 더 많은 기업수요가 몰렸다고 판단합니다.

최근 과천 안양지역 이슈는 단연  GTX 정차역과 과천정부청사역앞 노른자위땅에 공급하겠다는 임대주택반대 이슈일 듯한데요, GTX -C 노선의 정차역이  이곳 3블럭 인근의 정부청사역으로 확정되었을 뿐만아니라 
4호선 신설역 지식정보타운역 과 신설 지하철 노선인  월곶-판교선 과 인덕원-동탄선의 인근의 인덕원과 연결되며 활발히 추진중인 과천-위례선 또한 당초 경마공원이 종착역이었으나 정부청사역까지 연장하기로 한 만큼 지식정보타운의 철도/지하철 노선은 어떤 벤처단지보다 뛰어날 방침입니다.
이미 잘 갖춰진 제2경인고속도로를 통해 인천공항과 판교를 쉽게 이동이 가능하며, 과천의왕고속도로, 수도권외곽순환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도 쉽게 이용이 가능한 교통요충지입니다.

지난12월 분양공고와 함께 지난달 본계약을 체결한 인기 과천지식산업센터 상상자이타워 는 지난주 모든 분양계약을 완료하였습니다. 실질적으로 당일완판된 곳이며, 계약완료전부터 완판후 바로웃돈이 붙을것이라는 예상은 이미 8블럭 사례를 볼때 예상을 하고 있지만 과연 처음 프리미엄이 8블럭을 넘어설 것인가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이곳에 몰린 수요만큼 탈락한 기업들과 투자자들이 많은데도 불구하고 법인위주로 계약이 이루어지다보니 얼만큼에 물량이 초도에 나오냐에 따라 가격이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분양공고와 동시에 착공에 들어간 과천상상자이타워는 다른 현장들과 마찬가지로 터파기공사에 들어간 모습입니다. 실제로 현장에 가보시면 평균분양가격이 100만원이상 차이가 나지만 거리차이가 크지 않고 오히려 이곳은 관악산이 가까이 보이고 건물 4면으로 도로가 연결되므로 교통여건이 훨씬뛰어납니다. 직접 현장에 가시면 왜 과천지식정보타운 인가, 왜 이곳에 투자가 몰리는가 실감 하실것입니다.

과천 상상자이타워 지식산업센터 일부 도면만 발췌해서 보내드립니다. 지하1층과 1층은 지식산업센터상가로서 당연히 완판되었구요, kgc사옥내 a동의 상가는 분양을 하지않고 kgc 홍보매장등으로 활용하여 실제 상가물량이 많지않았습니다. 지하층과 1층이 연결되는 상상도서관과 유아시설, 지역커뮤니티 시설도 자리합니다.

2층과3층은 스타트업기업을 위한 소형사무실위주의 임대공간으로 제공됩니다. 실제 분양된 과천지식산업센터 시작층은 4층이며, 4층부터 7층까지 전용 약14평의 소형사무실물건이 층당8개호실이 공급되어 선호도가 매우 높았으며 , 앞으로도 희소성때문에 더 많은 수요가 몰려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곳에 공급된 주력평형은 일부호실을 제외하고 전용면적기준 27평전후 이며 남향, 서향호실들은 30평대호실로 공급됩니다.

연면적 33천평 2개동의 건설되면 가장높은층은 15층입니다. 8층부터는 7층이하 층보다 1개호실이 더 추가되어 공급됩니다. 이곳은 특별히 고속도로등 소음유발시설도 없으며 4면이 도로라서 특별히 조망권을 방해받는 곳이 없습니다. 특히 전면부로 볼수있는 북향, 동북향, 동향호실들은 1블럭과 마주하게 되는데 해당 블럭은 4층이하 저층건물로 건설되도록 규정되어있어 변동사항이 없는한 모든 호실에서 시원한 관악산 조망이 가능한 업무공간입니다.

계약이 완료 됨에 따라 사정변경이 생겼으나 여유공간에 대한 분양권전매 를 실시할 업체들을 접수 받고 있습니다. 저 또한 탈락하신 업체들이 많아서 꼭 과천지식정보타운에 입주하고자 하는 업체들이 있습니다. 아울러 지금이라도 과천상상자이타워 를 구매하고자 하는 분들도 연락주시면 좋은물건을 확보하여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