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사이판마나가하섬 갈때 준비물을 알고가면좋겠죠? 겨울에 가기좋은 여행지 따뜻한 남쪽나라 바로사이판이죠. 12월의 사이판은 건기가 시작되는 계절로 여행하기도 아주 좋은 날씨랍니다. 사이판은 우리나라에서 4시간30분정도로 가장가깝게 해외여행을 갈 수있는곳이라 인기가 높은곳인데요. 우리나라외에 외국서도 인기있는 관광지이죠.

사이판여행을 가는것은 물놀이하러가는 것이라해도 과언은 아닌데요. 어린자녀들과함께라면 숙소는 사이판pic리조트가 좋고 청소년들과 가족이라면 120m슬라이드가 있는 월드리조트가 좋겠네요. 그다음으로 섬안에 섬이면 뺴어난 풍광과 아름다운해변 그리고 스노쿨링을 즐길수 있는 바다, 바로 사이판마나가하섬인데요. 사이판패키지여행이든 자유여행이든 꼭 가봐야할 사이판필수여행코스죠.

사이판서쪽에 위치한 마나가하섬은 둘레1.5킬로미터의 작은섬인데요. 2차세계대전때 일본군의 요새로사용되었던곳이죠. 항구에서 출발하여 30여분이면 도착을 하는 가까운거리에 있어서 배멀미 걱정도 할필요가 없는데요. 바다가운데로 갈수록 정말 새파란 코발트및 바다를 볼 수가 있죠

 

 

사이판마나가하섬 갈때 준비물 팁! 저희는 숙소가 pic리조트였기 때문에 복도에 얼음자판기라고 해야하네요 암튼 설치가 되어 있어서 면세점 봉투에다가 얼음을 넣고 숙소에서 제공한 콜라와 음료수를 이처럼 가져왔답니다. 저희도 첨이라 아이스백등을 준비못했는데, 사이판마나가하섬 갈때 준비물로 작은 아이스백도 준비하면 좋겠더라구요.

멋진 바다에 취할사이도 없이 마나가하섬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보기에도 정말작은섬이죠 그리고 패러세일링이나 해양레포츠를 신청을 하면 이처럼 여객선을 타지않고 보트를타고가면서 레포츠도 즐기고 섬까지 데려다 준답니다. 돌아올때는 여객선을 타면 되구요.

이곳이 사이판마나가하섬 선착장이에요. 바닥이 훤히 들여다보이는 것은 기본이고 야자수나무가 해변에 가득한걸 보니 이곳이 사이판이구만 실감이 나더라구요.

마나가하섬은 섬어디든 물놀이를 안전하게 즐길수가 있는데요. 남쪽바다와 북쪽바다가 완전히 다른모습을 보여주는데요. 이쪽은 사이판섬쪽인 남쪽바다인데요. 거의 파도가 없고 호수처럼 잔잔하죠. 섬에가까울수록 바다는 에메랄드빛으로 바뀌는데요.  

우리는 사이판패키지여행을 갔기 때문에 가이드분께서 함께 마나가하섬으로 함께가서 자리까지 안내해 주셨는데요, 파라솔도 완전 명당은 아니지만 바닷가쪽으로 배정되어 있더라구요. 그리고 비치타올을 한장씩 주는데 갈때는 안내소에 주고 가면된답니다.

 

 

저는 지금도 이사진만 보면 다시 사이판을 가고싶은데요 에메랄드빛바다에 하얀산호모래, 그리고 야자수아래에서 그 바람을 잊을수가 없네요. 비가내려도 좋고 햇빛이 강해도 즐겁기만한 사이판이죠. 마나가하섬에서 중국인과 한국인, 일본인을 구분하는 것은 완전 간단한데요. 웃통을 벗어던지 남자는 중국, 래쉬가드나 등산티를 입은사람은 한국사람, 그리고 여자들도 비키니를 입은 사람은 일본이나 중국사람이지만 우리나라 여성들은 래쉬가드를 입고 있어서 금방 구별된답니다 ㅎ

여기는 수심도 낮고 고운모래로 되어있어서 아쿠아슈즈가 없어도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있는 곳이에요. 자연산호초가 방파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파도도 없는거나 마찬가지여서 초보 수영객이나 유치원이하 자녀들과 함께라면 너무 좋은 장소이죠. 마나가하섬을 다녀올때 샤워도 궁금할텐데요, 어떤분들은 숙소로 돌아와서 씻는다고 하던데 사이판바다는 우리나라처럼 짠내가 없고 찝찝함도 덜해서 그래도 상관없지만 마나가하섬에도 샤워시설이 두군데 정도 있어요. 물론 노천이죠 그냥 옷을 입고 간단히 씻는 정도인데요. 건물앞쪽으로 수도가 설치된 곳이 있고 뒤쪽 남쪽바다쪽으로 가면 샤워시설이 설치되어 있어요. 물은 물론 찔찔나오지만 충분히 씻을 만은 하더라구요.

사이판마나가하섬 갈때 준비물 을 알려드릴께요. 먼저 아이스백이 있으면 음료수나물을 담아가기좋구요. 지수가 100정도되는 썬크림은 필수이구요. 남쪽바다로 가서 스노쿨링을 하실거면 돗자리하나 챙기세요 그쪽으로 가면 파라솔이나 그런게 없어 모래바닥에 앉아야 하는데요 아시는분들은 돗자리를 챙겨오셨더라구요. 물론 한국사람 ㅎ 그리고 스노클링장비를 보통 대여해서 가지만 요즘은 가격도 얼마비싸지 않아서 위생상 사가는것이 좋을듯하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