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주부터는 날씨때문에 캠핑을 접었던 캠핑족들이 본격적으로 기지개를 켤

4월이 돌아왔네요

캠퍼들의 성향에 따라 먹고떠들고 사람들과 어울리길 좋아하는 캠퍼들이나

동호회 모임을 주로하는 캠퍼들은 사설캠핑장을 찾겠지만

가족들과 연인들과 오붓한 캠핑을 즐기기 원하는 캠퍼들은 주로 국립공원야영장이나

국립자연휴양림야영장, 각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야영장들을 선호하는데요

 

 

가족끼리 캠핑하기 좋은 장소 바로 여기

무주반디랜드야영장 예약 데크리뷰 를 해볼께요

주차장입구에서 올라가면 이렇게 반디랜드의 반디별천문과학관 이

오른쪽으로 보이네요

 

 

수영장을 지나 시작되는 반디랜드1야영장이 보이네요

무주는 청정구역으로 유명하죠  유명관광지로는 우선

무주구천동이 있고, 겨울에는 무주리조트, 덕유산등산이 있구요

일반들에게 잘알려지지 않았지만 무주의 비경인 적상산이

있어요

 

 

사이트 바로ㅓ 건너에는 세면장과 개수대가 있는데 정말 깔끔해요

야영장사이트에 비해 세면대 개수도 많죠

 

 

1영지의 사이트 위치와 크기를 참고하시고 실제 사진과 비교하신후

예약하시면 될 거구요 예약방법은 뒤에서 알려드릴께요

 

 

첫번째 만나는 1-1번 데크는 3.3*6.5 데크네요

주변나무들이 없어 그늘은 쫌 부족하죠

 

 

1-2번데크인데요 다른야영자의 데크두개를 붙여놓은듯한 크기라 데크위해 대형텐트도 가능하고

중형텐트와 타프구축 충분하죠 일부 소나무 그늘은 있을거 같네요

 

 

1-3번테크는 같구요 여건도 비슷하죠

아침시간에는 괜찮으나 해넘이에는 더위를 피할수 없겠어요

다만 보시는 것처럼 가까운곳에 수영장이 있어 아이들과 함께라면 좋은 데크

일 수 있겠어요

 

 

반디랜드야영장 명당 으로 꼽을 수있는 라인인

1-4번부터 5번데크

4번데크는 4.5*8.5의 엄청난 크기데크에

그늘까지 확보되는 완전 명당자리 이네요

 

1-5번도 마찬가지로 당연히 넓고 그늘도 좋아요

2가족이 캠핑을해도 넉넉하겠네요

물론 인원제한에 대해서는 사전 체크하는게 좋아요

 

 

위안내도에는 1번으로 표기되어 있는데 실제 1-6번 데크

개수대및화장실에 붙어있네요

그늘은 전혀 기대할수는 없고 그나무 측면쪽으로 타프구축은 가능할듯하네요

 

 

다음 계단을 따라 위로 올라서면 1-7번부터 데크가 시작되는데요

안내도에 따라 보시면 7개의 데크가 설치되어 있답니다

 

 

차는 길가에 대고 짐을 나르는게 원칙이지만 일찍도착하면

차를 데크앞까지 대도 되지 않을까 싶어요

1-7번 데크는 반쪽짜리 데크네요 크기도 작고 그늘도 없어서

인기가 없을거 같아요

 

 

1-8은 크기도 크고 주변 공간도 괜찮은나

역시나 해방향에 따라 탱볕은 감수 하셔야 할듯

 

 

그옆으로1-9번도 여건비슷하네요

무주여행시 유명야영장으로 국립공원관리공단에서 운영하는 덕유대야영장과

국립자연휴양림에서 운영하는 덕유산자연휴양림이 있죠

그곳들은 자연환경이 좋다면은 이곳 무주반디랜드야영장은

편의시설과 아이들의 즐길거리 많은 야영장이네요

또 명당자리가 나왔네요 크기도 크고 그늘도 일부있구요

아랫쪽데크보다는 나무그늘이 좀 덜하긴 하네요

11번도 봅시다~ 역시나 크기 좋고 일부 그늘도 좋구요

 

맞은편쪽으로는 1-12번 데크가 이어지는데요 여기는 크기가 넓고

공간은 좋지만 역시나 한여름 태양을 피하기 어렵답니다

마지막의 2영지로 가는 길목에 1-13데크 여건은 보시는바와

같이 크기좋고 그늘나쁘고 이상 1영지 데크리뷰 였구요

 

반디랜드야영장예약방법 을 알려드릴께요

이곳은 아직 인터넷예약시스템이 구축되지 않아서 실시간 전화예약으로 진행된다는데요

아무래도 인기철에는 전화연결도 쉽지 않아 보여요

반디랜드야영장예약방법은

간단합니다 위 안내도를 참고하여 예약할 데크를 정하고

반디랜드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하단에 나와있는 전화번호로 전화를한다

청소년야영장 안내 번호를 누른다

담당자와 원하는 날짜와 데크를 말하면 예약가능여부를 알려준다

끄읏~

 

무주는 사계절 가도 좋은곳입니다 워낙 청정구역이고 저녁에는 반딧불이도

만날 수있는곳이 바로 무주여행이죠

수도권에서는 약3시간이면 도착하니 조그 무리해서 갈만한 여행지이죠

어설프게 근교가까운데 가서 차가 밀리느니 아예 먼곳으로

가는게 더 나을 수도 있답니다

한주에 절반이 지났습니다 오늘밤에 편안한밤 보내고

요즘은 월요일보다 힘들다는 목요일도 잘 보내시구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