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주변에서 필립핀 여행을 다녀왔다하니 대번에 세부? 조금더 해외여행을 간사람들은 보라카이? 그런데 보홀! 거기가 어디? 이런 안쓰러운 사람들.. 요즘 핫한 여행지를 모르다니..
지난달 3박5일 일정으로 아주 만족스런 여행을 하고왔는데 2일차 자유일정으로 시내구경과 리조트 수영을 즐기고 3일차 본격적인 보홀투어로 돌고래 호핑투어를 다녀왔는데요, 관련한 팁과 보홀호핑투어팁은 얼마를 지불했는지 궁금해하는분들을 위해 알려드리죠. 저희가 간 보홀호핑 장소는 프리다이빙 장소로 인기가 높은 뿐돗포인트 에서 스노쿨링을 즐겼답니다
보홀 돌고래 투얼 이른 아침시작되었는데 항상 돌고래를 만날수 있는건 아니고 운이 따라야 한다는군요. 그날은 사진처럼 날씨가 끝장이어서 기대감이컷죠.
알로나비치 보홀베스트웨스턴 끝쪽에서 방카선을 타게되는데요, 간조시기라 물을건너서 배에 오를수 있었죠. 알로나비치 아침 풍경이 기가 막히네요.
30여분을 달려 보홀 돌고래 투어 장소에 도착했습니다. 이미 많은 방카선들이 관광객들을 태우고 대기중이었는데요,먼바다에 오니 코발트빛 바다가 시원합니다.
대기하는것도 잠시 반대편 배에서 환호성이나옵니다. 고개를 돌리니 한무리의 돌고래떼가 인사를 하듯 잠시 얼굴을 보여주네요.
이제부터가 시작입니다. 수십대의배들이 보홀 돌고래 떼를 따라 레이스를 펼치듯 질주하면서 돌고래를 만나게 해주는데요, 이또한 장관이죠. 제주도에서 실패했던 돌고래투어를 이곳보홀에서 보상 받았네요. 지칠만큼 실컷 원하는 만큼 볼수 있었고 저희는 20여분 즐겁게 돌고래투어를 아치고 보홀호핑투어 장소인 뿐돗포인트로 이동합니다.
뿐돗포인트로 이동하는길에 현지 가이드가 멋진 사진을 남겨주는데요, 사진 명인 이라할만큼 필리핀 현지인 가이드들이 사진을 잘찍어주고 항상 웃는얼굴에 정성을 다하는 모습을보면 보호호핑투어팁 을 얼마나줘야할지 고민했던것이 부끄러울만큼 아깝지가 않더군요.
15분정도를 달려 뿐돗 포인트에 도착했는데 그냥 보기에는 바다 한가운데라 좀 겁이 나더군요. 그런데 막상 바다에 들어가니 예쁜 열대어를 보는데 정신이 팔려 무서울틈이 없었답니다.
수영을 못해도 어린 자녀도 보홀호핑 투어가 가능한것은 이곳 여행사 현지인 가이드들이 물고기가 많은곳,산호가 많은곳을 직접 끌어주면서 안내해주고 사진 촬영도 해줘서 너무 좋았죠.
지칠만큼 보홀바다를 즐길수있었는데요, 맞은편배에는 젊은 여성분들이 눈에띄는 수영복을 입고 물속을 오르내리는걸 보고 물어봤더니 한국에서 온 프리다이빙 객들이라고 하네요. 요증 뿐돗포인트가 인스타에 유명세를 타면서 여행내내 스노쿨링과 프리다이빙만 하는분들도 계시다더군요.
그럼보홀호핑투어 팁은 얼마를 지불했을까요? 보홀 돌고래 호핑 투어를 함께한 현지 가이드가 선장포항 3명,우리 일행이 6명 가이드께서는 인당 5달러정도면 충분하다 말씀 하셨는데 다음 호핑투어 장소인 발리카삭 거북이 투어에서는 현지가이드분들이 더열심히 힘들게 안내를 해줬기 때문에 50달러를 기분좋게 지불했답니다. 사실 백달러도 아깝진 않은 서비스였죠.
2024.01.19 - [주말에어디가? (죽기전에꼭가봐야할여행지)] - 필리핀 보홀 여행 가볼만한곳 로복강투어 가는길 나비농장 잠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