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주는 국립자연휴양림 추첨제 예약이 있는 주입니다. 저같은 휴양림 마니아분들에게는 월례행사인데요, 저도6월 캠핑을 준비하기 위해서 이미 도전을 끝마쳤습니다. 서천여행 이나 군산여행을 가시는분들에게 인기가 높은 국립 희리산 자연휴양림은 봄에는 벚꽃, 여름에는 계곡과 해송, 가을에는 단풍, 겨울에는 설경으로 사시사철 인기가 높은곳중 하나이죠. 

오늘은 원래는 캠핑카를 보유한분들을 위한 공간이지만 일반 텐트도 가능한 희리산자연휴양림 캠핑을 위한 1야영장 캠핑카 야영장 사이트 소개를 해드릴텐데요, 여섯명도 거뜬한 크기의 여유로운 캠핑을 즐길굿 있어 좋은곳입니다.

지난 3월말 벚꽃캠핑을 위해 예약했던 희리산자연휴양림 1야영장이지만 너무나 아쉽게도 벚꽃아래 캠핑은 실패했답니다. 하필이면 전주에 꽃샘추위가 있어서 원래개화시기보다 늦어진 탓이죠. ㅠ

희리산 해송 자연휴양림 1야영장 사이트 배치도 입니다. 총12개에 여유로운 공간을 가지고 있고 휴양림 초입에 자리한 캠핑장입니다.

희리산자연휴양림 캠핑카 1야영장 106번부터 보시죠. 한쪽이 캠핑카를 주차하는 공간이고 옆에는 텐트등을 구축할 수가 있죠. 아무래도 101번 쪽 라인이 동절기에는 더 인기이고 더워질수록 그늘이 부족해서 인기가 덜하기 때문에 지금은 이쪽 라인이 당첨확률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105번 사이트입니다. 캠핑카를 가져오셨고 텐트공간에 가운데에 나무가 자리하고 있어서 이분들은 주차공간 한곳에 캠핑카등 텐트를 구축했네요.

1야영장 사이트는 대다수 비슷비슷해서 어디를 예약하든 상관없지만 계절별 나무가 있고 없고 차이에 따라 인기도는 조금 달라집니다. 104번사이트 모습입니다.

희리산1야영장 103사이트도 역시나 비슷한 여건이고 우측에 아담한 나무가 있어서 시간에 따라 살짝 그늘 기대합니다.

입구쪽에 102번 사이트 모습입니다. 이쪽은 비교적 잔디가 잘 보존되어있어서. 우천시 사이트 구축하기 좋겠네요.

단독으로 자리한 101번사이트 입니다. 아무래도 독립적이고 텐트구축공간에 나무도 많아서 1야영장 명당중 한곳으로 꼽히는 자리입니다.

반대편 산쪽으로 희리산자연휴양림 1야영장 사이트를 보겠습니다. 역시나 6개가 자리하고 있고 취사장등이 있는 캠핑센터 건물좌우로 각 3곳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희리산 휴양림 1야영장 에서 가장 명당으로 생각되는 107번사이트 입니다. 이곳은 끝자리이고 커다란 나무가 있어서 더워질수록 부러운 자리이죠.

바로옆에 109사이트 모습입니다. 아무래도 산아래여서 오후시간 그늘이 가능한 사이트들이죠.

편의시설이 가깝고 나무도 많은 109번 사이트 

캠핑센타에는 취사장, 화장실, 샤워장이 함께 자리하고 있고 사이트갯수가 많지 않아서 붐비지 않습니다.

캠핑센터 우측에 110번사이트 는 좌우로 나무들이 많고 공간이 넓어서 역시나 명당으로 생각해도 좋을만큼 마음에 드는 자리입니다.

111번사이트도 벚꽃나무아래 테이블에서 캠핑을 즐길수 있는 공간인데요 올해는 실패의 쓴맛을 맛봤네요.

희리산1야영장 112번사이트는 끝쪽에 자리하고 있고 옆쪽에 넓은 공간이 있으며 사진처럼 텐트3동과 쉘터를 구축하고도 남는 공간입니다. 주차공간에는 사이트앞에 주차를 해도 되고 옆쪽 공터에 주차를 해도 되기 때문에 여섯명이 방문해도 여유로운 공간을 가질 수있는 장점이 있는 1야영장이죠.

1야영장에서 2야영장으로 가는 계곡 구름다리입니다. 벚꽃시즌에는 줄을서서 사진을 찍어야 할 정도로 인기스팟이지만 올해는 계곡풍경에 만족할 수밖에 없었네요.

희리산 자연휴양림은 사계절 언제든 찾아도 좋은곳입니다. 낮시간에는 서천이나 군산 조금은 멀리는 부여까지도 함께 여행을 즐길수 있는 베이스캠프로도 좋은곳이니 6월에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