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몇년전만해도 젊은 직장인들이 대다수인 가산디지털단지의 회식날은 당연히 금요일 이었지만 지금은 워라밸이 대세이고 20~30대가 많은 이유로 직장문화도 개인 위주로 바뀌다 보니 주말로 이어지는 불금은 이제 가고 불목이 된 거같습니다. 코로나19로 불안한 이때 지난주만해도 저녁 식당들이 텅텅비어 있는데 조금씩 적응이 되어 가는지 어제 저녁을 먹으러 갔는데 평상시와 크게 차이가 않는 손님들을 보면서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우리난라 국민모두 오늘하루도 코로나바이러스를 잘 이겨내시고 무사히 하루를 보내시길 바라면서 어째든 사무실매입을 고민하고 있거나 초금리시대로 부동산투자에 관심있는 분들은 오늘 알려드리는 가산지식산업센터 분양 현장 눈여겨 보시기 바랍니다.
홍보관이 있는 w센터와 현장 홍보관이 있는 에이스골드타워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후기겸해서 왜 지식산업센터투자가 대세인가, 지금 가격이 많이 올랐다는데 지금 분양을 받아도 몇년뒤 후회없을까 고민하시는분들 오늘 글을 눈여겨 보시기바랍니다.


가산에이스골드타워는 1,7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 출구를 나와서 도로가로  고개를 내밀면 수출의다리를 건너 첫번째로 우뚝솟은 건물이 될 것입니다. 건물이 준공되고나면 가시권에 들어오는 가산지식산업센터 신축건설중인 곳으로 지하철역은 600미터 가량 떠렁져 져있습니다.


가산골드타워의 장점이 많이 있지만 딱 두개로 압축한다면 지금 분양중인 서울지식산업센터 분양 현장중 여러 가지 여건을 감안할때 저렴한 분양가 현장이며, 현재 가산디지털단지에서 분양중인 지식산업센터 중에서도 가산아이에스비즈타워 다음으로 저렴한 분양현장입니다. 또다른 장점은 근래 2년간 공급이 거의 없다시피 한 실면적 30평내외가 주력평수여서 향후 2~3년뒤에 해당평수의 품귀로 수요에 비해 공급이 부족할 것이라는 예상이 일반적입니다.

물론 인근의 한라원앤원타워와 가산현대지식산업센터에 유사 평형이 있으나 분양가격이 1천만원을 훌쩍넘기 때문에 해당건물들이 지하철역에서 더 가깝고 초대형건물의 장점은 있으나 임대가격 경쟁력측면에서는 이곳 골드타워가 우세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동안 지식산업센터투자 를 해왔던 분들의 의견을 들어보면 아파트투자에 비해 가격 상승은 낮지만 안정적이고 꾸준한 임대수익이 보장될 뿐아니라 생각지도 않았던 시세까지 크게 상승해 여러 부동산보유 상품중에서 가장 만족도가 크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아파트에 대한 강력한 규제가 적용되고있고 오피스텔 또한 융자총액이 감소하였기 때문에 대출규제에서 사실상 자유로운 지식산업센터투자는 그만큼 투자금이 적게 소요되는 장점이 있죠. 아울러 사업용으로 임대하는것이 일반적이어서 관리가 쉽고 공실위험성도 매우적습니다.
그리고 오피스텔은 임차기간이 1년단위인 경우가 많은 단기가 많지만 반해 지식산업센터임대 는 최소 1년 길게는 4~6년까지 임대를 하거나 사업이 잘되면 주변호실까지 추가로 임대를 하는 경우가 많아 공실위험이 적을 뿐만아니라 잦은 이동이 있더라도 차기 임차인을 구하기가 용이하기 때문에 중도에 퇴거에 따라 중개수수료를 부담하는 비율도 적습니다.

경기활황기에는 재계약 시점마다 임대료 인상뿐만아니라 선별적임대를 할 수도 있고  최근에는 가격상승또한 상당에서 안정적인 수익성 뿐만 아니라 시세상승까지 기대할 수있는 특별한 상품이 되었습니다,
오피스텔의 경우에는 투기과열지구와 청약조정대상지역에서 입주때까지 분양권전매 금지되죠. 또한 청약조정 대상지역에서는 오피스텔분양 물량의 20%를 해당지역거주자에게 우선청약자격을 주어야 하죠. 반면에 지식산업센터전매 는 무제한 으로 가능하기 때문에 인기 현장에서는  여러차례 거래가 되는 경우도 다반사 이죠.


지식산업센터투자에서 잘못알고 있는 상식중 하나가 신규분양후 5년내에 매각을 할 수없다고 알고 있는 분들이 상담을 하다보면 상당수 있는데요 이는 잘못된 정보인데요, 오래된 법령개정 사실을 인지하고 있는 어설픈 전문가라는 분들도 있으니 주의하십시요. 특히, 유**에서 활동하는 전문가는 사람들도 다수 이런분들이 계시니 취사선택하시기 바랍니다.​

가산디지털단지는 일정기가 사업을 영위하고 자격요건을 갖추면 언제든 자유롭게 매각이든 임대가 가능하합니다. 직접 사용하다가 사업장을 이전하고 사무실 전체면적을 임대하는경우 임대사업자로 전환하게 되는데 이때만 1년간 매매가 제한되고 일부 임대를 하고 있었던 경우에는 적용이 되지 않습니다.


세금부분에서는 지식산업센터가 수익형부동산 상품과 비교해서는 따라올 수없을만큼 큰데요, 금융혜택이나 세금감면등의 혜택이 거의없다시피한  오피스텔분양에비해 지식산업센터의 경우에는 취득세 50% 감면혜택, 재산세 37.5%를 5년간 경감이 있습니다. 단, 재산세 감면은 타지자체에서 지식산업센터주소지 지자체로 사업장을 이전하는 경우에 가능한 경우도 있으니 에이스골드타워를 관할하는 금천구청에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관리비도 주요업무지구 오피스에 비해 반값이하 수준인데요, 아직도 많은 벤처기업이 있는 강남 오피스텔관리비도 1만원수준인데이고 오피스의 관리비는 높게는 3만원까지도 있는데 4천원안팎에 불과합니다. 물론 최근 소형건물의 경우에는 7천원정도로 부과되는 것도 있습니다.


최근 분양되는 지방이나 경기도일부 지역의 지식산업센터분양 현장의 경우 예측임대료서 수익률을 높게 책정하고 있고 서울보다는 저렴한 가격에 당연히 수익률이 높게나올 수밖에 없지만, 이는 임대가 되었을때 얘기입니다. 장기공실가능성과 환금성을 감안한다면 결코높은 수익률만 보고 투자할 것은 아니죠. 실제로 일부지역에서는 분양당시 예상과 달리 임대가 되지 않아서 몇개월째 공실인 곳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피스수요나 도시형공장 수요가 많은곳중  지식산업센터공급이 적은 곳을 선택하거나 임대수요가  뒷받침되고 이미 검증된 가산디지털단지지식산업센터 를 선택하는 것이 안전자산의 지름길 입니다.
서울지역에서 분양가가 지가차이로 인해 높을 수밖에 없지만 수요에비해 공급은 부족한 지역은 성수동, 영등포, 강서지역이 되겠고 공급은 가장 많지만 수요가 뒷받침되는 곳은 가산디지털단지라 볼 수가 있습니다. 결정적으로 가산디지털단지도 향후 3년내에는 개발이 거의마무리될것이란 것이죠. 이미 왠만한 토지들은 지식산업센터로 개발되었고, 공급될 토지가 고갈되어 가고 있습니다. 또한 건물들이 노후화가 진행되는 건물이 많아 신축 수요가 증가하고 있죠.

단적인예로 지난해 사상최악의 임대시장 부진속에서도 신축 지식산업센터는 매우 선전하였고 지금도 공실은 거의 없습니다. 이러한 종합적인 투자기준을 고려해볼때 내년에 준공될 가산에이스골드타워는 위 지식산업센터투자 고려사항에서 상당부분 합치되는 현장이므로 미래가치가 충분히 보장될 현장이라 볼 수있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