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이번주에도 휴가를 즐기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남원 이나 지리산 여행을 간다면 들르는곳이 남원광한루 일텐데요, 맛집도 중요한 여행요소중 하나죠.
전북남원맛집 현지인이 인정한 돈까스맛집 그랑깨돈까스를 소개해 드릴텐데요,주차장등을 소개해 드리께요.

 

그랑깨 첫번째 주차장소는 백년노포로 유명한 또다른 전북남원맛집 경방루 앞쪽에 남원제일교회를 뒤에둔 공영주차장이 있는데 광한루후문쪽에 위치한 곳이며 일방통행길입니다. 다만, 광한루를 가는분들도 그리고 경방루가 워낙에 맛집이어서 주차하려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피크시간에 가면 주차공간을 찾기 쉽지 않습니다.

처음 그랑깨돈까스 갔을때는 경방루 앞쪽 공영주차장에 자리가  있어서 했었는데 이번에는 없어서  5분거리에 용남시장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했죠.
처음부터 이곳에 주차할걸 굳이 복잡한 남원제일교회 앞 주차장을 이용할 필요가 있었나싶더라구요. 광한루후문주차장 이나 경방루 주차장이 아니면 용남시장을 이용하세요.

용남시장주창장에서 사거리를지나서 총5분 정도를 걸으면 전북남원맛집 돈까스가 맛난 그랑깨에도착합니다.

가게앞에 간이 의자가 있는걸보니 이곳이 전북남원맛집 이긴 하나보네요. 제가 점심시간보다 시른시간에 간거라 저희말고 한팀 정도였는데 다먹고나니 밖에 사람들이 바글거리더라구요.

미소된장국과 돈까스 소스가 나오네요. 돈까스 소스가 똑같은듯 뭔가 다른맛은 분명합니다.
저희가 주문한 돈까스 메뉴는 안심까스와 치즈돈까스 그리고 시원한 모밀국수도 추가했죠.

먼저나온 치즈돈까스. 치즈가 드뿜 올라고 반짝거리는 소스까지 뿌려져나오니 지금봐도 군침이 도네요.

제가 주문한 안심돈까스, 두께도 적당히두뚬하고 빵가루가 특별한지 완전바삭 속은 촉촉.겉바속촉의 돈까스군요. 맛없는돈까스는 목멕임이 먹다보면 생기는게 이집은 그런게없네요.

함께나온 밥과 양배추샐러드도 과하지않고 잘어울립니다. 양도많아서 밥은추가해서 먹어야했어요.

모밀국수 비쥬얼도 살얼음 사알짝 낀게 딱봐도 시원한데. 면도 쫄깃하고 육수도 간이 딱맞아져 돈까스와 함께 먹으면 너무좋드라구요.
남원 여행이나 광한루갔을때 현지인이 찾는 맛집을 찾는다면 이곳도 괜찮다 싶네요.

※본후기는 내돈내산 직접먹어본 평가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