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앞서 포스팅한 코타키나발루탄중아루 샹그릴라 키나발루윙 리조트 객실소개를  했지만  4층객실은 개인적으로는  최악이었죠. 모든4층객실이 그렇지는않겠지만  참고하세요.

메인 로비의 모습인데요 인도네시아 경제를 화교들이 잡고 있기 때문에 대다수 건물들이 중국풍이죠. 인도네시아가 토착민과 화교로 주로 구성되어있는데 정치는 토착민들이 상업.경제는 화교들이 나눠서 국가가 운영되는 개념이라고 하더군요.

리조트 뒷편 주차장쪽을보면 마치 정글처럼엄청 큰나무들을 볼수가 있는데 산책길에 한번 가보세요.

엘리베이터도 속도도 빠르고 붐비는일은 없죠.

키나발루윙은 호실앞에 9가 붙는데 그이유는 모르겠고 조식갈때도 꼭나인을 붙여 얘기해야 알아들어요.

긴복도를따라 샹그릴리 리조트 객실로 향합니다.

좀전에설명한 뒷편에 숲이에요. 열대우림 간접적으로나마 느낄수있죠.

복도에서도 코타키나발루 바다를 감상할수 있죠. 오션뷰를 예약했다면 당연히 룸안에서도가능하죠.

객실로 들어가봤습니다. 확실히 코타키나발루 샹그릴라탄중아루 리조트4층 객실보다 좋아보이네요.

객실 내부가특별히 좋다거나 시설이 더좋은거는 아니지만 4층객실이 최악이 이라는 느낌때문인지 7층객실은정상으로 보이네요

좀오래돈 느낌의 코타키나발루숙소이지만 있을건 다있고 7층은 만족스럽네요.

금고도있징산 혹시나해서 사용하지 않았고 가운을입을일도 별로없었네요.

매일 생수두병을 갖다주는데 냉장고에들어가질 않아서 저는 생수를 따로구입해서 먹고 저기물은 라면 끓일때나 차를 마실때 사용했답니다. 그런데 여햄포스팅보니 커피포트가 엄청지저분하고 앞서 사용자가 어떻게 사용한지 모르니 쓰지않는게 좋다는데 이상은없었기 때문에 때로는 모르는게 약이죠 ㅎ

어느 숙소나 그렇듯 자고 별로성능안좋은 냉장고가 서랍장안에 들어있어 처음 숙소에들어가면 못찾죠. 이렇게 수납장형태로 되어있어 더성능이 떨어지는거같더군요

샹그릴라탄중아루리조트 냉장고 사용팁을 드리자면 성능이꽝이라 미지근함을 벗어나는 정도라 맥주등을 시원하게 먹으려면 복도 중간에 제빙기가 있으니 튼튼한 비닐빽 미리 준비해서 그속에넣어두고 마시면 좋아요.

오션뷰호실이라 이런 멋진뷰도 가능하죠.

샹그릴라 탄중아루는작은 인공해변 뿐이지만 코타키나발루선셋 명소로 이름난 만큼 정원산책도 참좋아요.

야경된 너무멋진 코타키나탄중아루  룸이 잘만 선택되어진다면 만족할만한 숙소였습니다. 공항은 가까운데 시내가 먼것은 단점이에요. 저희는 그랩으로 배달을 적극이용해서 한국처럼 편했답니다.

반응형